양산시, 광복절 기획공연 ‘길, 그 길을 찾다’ 개최
양산시, 광복절 기획공연 ‘길, 그 길을 찾다’ 개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3.08.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광복회 경남지부 동부연합지회 주최
애국지사들의 간절함과 몸을 사리지 않는 희생·분투가 있었기에 가능
경남 양산시는 광복절 기획공연 ‘길, 그 길을 찾다’ 개최[사진=양산시 젠공]
경남 양산시는 광복절 기획공연 ‘길, 그 길을 찾다’ 개최[사진=양산시 젠공]

경남 양산시는 독립운동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제78회 광복절 기획공연’이 지난 12일 광복회 경남지부 동부연합지회 주최로 웅상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기획공연의 테마는 ‘길, 그 길을 찾다’로서, 양산출신 미서훈 독립운동가들이 하루빨리 서훈을 받고 빛을 볼 수 있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작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식전‘문굿&비나’와‘Black River` 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기념사와 축사, 사물판굿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비롯한 보훈가족, 울산보훈지청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국내·외에서 조국독립을 위해 애쓰신 모든 위대한 영웅들의 넋을 기리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박정숙 문화복지국장은 “대한민국이 광복의 역사를 만들고 오늘날의 번영을 이룬 것은, 빼앗긴 나라를 되찾아 후손에게 물려주겠다는 애국지사들의 간절함과 몸을 사리지 않는 희생·분투가 있었기에 가능 하였다”며 애국지사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