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습격 막아라"…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보스 모드 추가
"상어 습격 막아라"…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보스 모드 추가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1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브의 습격' 업데이트, 영웅 크루 획득권 포함 특별 보상 지급
낚시의 신 크루 '이벤트 보스 모드'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이벤트 보스 모드'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11일 '낚시의 신: 크루'에 이벤트 보스 모드를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출시된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지식 재산) 기반 레포츠 게임이다. 뛰어난 손맛과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해 낚시에 익숙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출시 후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미국 포함 6개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 애플 앱스토어 5개 지역 스포츠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IP 파워를 증명했다.

출시 후 22일만에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 골자는 새로운 이벤트 보스 모드인 '카브의 습격'이다. 파모스 섬을 습격한 강력한 상어 '카브'를 잡아 오염된 산호초를 정화하는 것이 이번 콘텐츠 주요 목표다. 이용자는 1-12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참여할 수 있다. 매일 5번 무료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지역 낚시에서 도전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카브는 끈질긴 생명력을 지닌 난폭한 상어로 일정 체력을 소모해 이동 속도 상태 이상을 해제하는 '육참골단'이란 스킬을 사용한다. 아가미가 손상된 탓에 숨을 쉬기 위해 다른 물고기 보다 더욱 자주 물밖으로 뛰어오르는 특성이 있다. 점프 시 물고기에게 디버프를 주는 크루를 함께 배치하면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들이 카브를 물리치면 획득한 전용 재화 '카브 코인'이 나오게 된다. 이벤트 상점에서 영웅 크루 획득권, 보트 개조권 등 상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지역 낚시 콘텐츠에 자동 릴 조작 모드도 추가됐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지역 낚시에서 수동과 자동 릴 조작 모드 중에서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자동 릴 조작 모드에서도 맵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황금 물체'를 획득할 수 있어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이전보다 스피드한 낚시를 체감할 수 있게 물고기들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도감 미등록 물고기 아이콘과 액세서리 옵션 등급에 색상 구분이 추가되는 등 편의성 상향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파견 콘텐츠에서 장비 성장 재료인 '샤드'를 추가 획득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쉬운 장비 성장이 가능해졌다. 31일까지 출석만 하면 샤드와 영웅 크루 획득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