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긴급 비상체제 가동
진주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긴급 비상체제 가동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8.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진주시장 태풍 대비 현장점검 나서
문산읍  과수원 및 수곡면 내 딸기하우스 농가 방문/진주시
조규일시장  과수원 및 내 딸기하우스 농가 방문/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 태풍 대비 현장점검
조규일 진주시장 태풍 대비 현장점검

경남 진주시는 제6호 태풍 ‘카눈(KAHNOON)’ 북상으로 집중호우가 전망됨에 따라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는 등 비상 근무태세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초기대응반 12개 부서가 참석한 상황판단 회의에서 부서별 관리 시설 사전점검 및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통제 및 사전대피 등 선제적 조치를 지시하며, “위험 징후 발견 시 즉각적인 조치로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는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재난대비에 총력을 다해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조규일 시장은" 지난 9일 오전 문산읍 두산리 소재의 과수원 및 수곡면 내 딸기하우스 농가를 방문하여 2012년 9월 태풍 ‘산바’로 큰 피해를 입었던 주민들을 격려하고 읍면 직원들에게 전과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 활동 및 주민홍보를 강화할 것"을 지시하였다.

진주시는 9일 낮 12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하고, 기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위험징후 발견 시 즉각적인 응급조치와 주민 사전대피 대응 매뉴얼을 재정비하는 등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진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태풍 진로・도달시간 숙지 ▲저지대・산사태 위험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은 사전대피 준비 ▲외부 시설물 고정 ▲노약자・어린이 외출 자제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태풍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