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광복78주년 특별기획공연 뮤지컬 '김마리아' 상연
송파구, 광복78주년 특별기획공연 뮤지컬 '김마리아' 상연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3.08.0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오후7시 서울놀이마당 야외무대서 뮤지컬 '김마리아' 무료 공연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시 송파구는 광복 78주년 특별기획공연인 뮤지컬 '김마리아'를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서울놀이마당에서 상연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초연 이후 3회를 맞은 뮤지컬 '김마리아'는 실존 인물인 김마리아 열사의 업적을 알려 독립의 의미와 자유의 소중함을 돌아보고자 기획됐다. 민간예술단체 ‘70만송파뮤지컬메이킹’의 대표 창작뮤지컬로, 송파구와 서울시, 마이스팩토리 社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3.1 만세운동의 주역인 김마리아 열사는 1910년 정신여학교(現 정신여자중학교, 송파구 잠실동)를 졸업하고 교원까지 지낸 여성독립운동가다. 1919년에는 2.8 독립선언서를 기모노 속에 감추고 일본에서 한국으로 잠입, 전국에 배포해 3.1 운동의 불씨를 지폈다.

‘김마리아 열사’ 역에는 뮤지컬 배우 안유진이, 김마리아의 가족인 ‘김순애 열사’ 역으로는 배우 김명희가 각각 캐스팅됐다. 안유진은 뮤지컬 '햄릿', '프랑켄슈타인', '헤드윅' 등에 출연한 바 있으며, 김명희는 '빌리엘리엇트', '미스사이공'에 출연하는 등 두 배우 모두 국내 정상급의 공연 경력을 가지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쟁쟁한 아역 배우들도 공개오디션을 통해 특별 선발됐다. 어린 김마리아 역을 맡은 이주은 양은 ‘22. 동아뮤지컬 콩쿨 초등부 금상을 수상한 촉망받는 배우이다. 뮤지컬 '빌리엘리어트' 출연 및 '서편제'의 여주인공 송화 역을 연기했던 성아인 양도 어린 김미렴 역으로 캐스팅돼 열연을 펼치게 됐다.

이렇듯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연한 이번 공연은 오는 12일 토요일부터 13일 일요일까지 양일간 오후 7시에 서울놀이마당에서 개최된다. 별도의 예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70분간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말미에는 김마리아 열사의 생애를 다룬 영상 기록물이 추가로 상영돼 관객들의 이해를 돕게 된다.

기념품 증정 행사도 알차게 마련돼 관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50명 한정 ‘김마리아’ 부채를 증정하며, 흰색 상의와 검정 하의를 착용한 관객에게 미니 태극기를 나눠주는 ‘독립운동 드레스코드’ 이벤트도 열린다.

서강석 구청장은 “8월15일 광복 78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에 평생을 바치신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함께 기리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며 “이번 주말, 공연을 관람하며 오늘날 자유와 번영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