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중소 H&B 성장·판로 확대 지원 앞장
CJ온스타일, 중소 H&B 성장·판로 확대 지원 앞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큐베이팅' 대상 모집…"유망 브랜드 등용문, 동반성장 결실"
CJ온스타일 '온큐베이팅' 2기 참가기업 모집 안내.[이미지=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온큐베이팅' 2기 참가기업 모집 안내.[이미지=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은 국내 신진 H&B(헬스앤뷰티) 브랜드를 개척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고 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그 일환으로 8월 10일부터 27일까지 유망 H&B 브랜드의 발굴·성장을 지원하는 ‘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2기를 모집한다.

온큐베이팅 선발사에는 CJ온스타일 입점을 통한 TV, 모바일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는 물론 브랜드 통합 마케팅을 비롯한 맞춤형 홍보, 제품 품질 개선 지원 등이 제공된다.

또 선발사는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투자 프로그랩 ‘팁스’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도 갖는다. 팁스 창업 기업은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원의 소수지분투자, 최대 7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최고 파트너사들도 참가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온큐베이팅 선발 브랜드는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 등 7개 온큐베이팅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IT, HR 분야에서 총 7000만원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IMM 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A벤처스’, ‘그래비티 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온큐베이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 상단 지원하기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진행해 최종 2기 브랜드를 선발할 예정이다.

양선아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과장은 “CJ온스타일의 내외부의 전문가 역량을 집약해 브랜드의 성장 엔진 역할을 하고 CJ온스타일과의 판매 시너지 등 공동 성장의 결실을 맺고자 한다”며 “본 프로그램이 유망 H&B 브랜드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려는 만큼 비전을 갖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