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농어촌버스 운행 중단 대비 비상 수송차량 투입
양구, 농어촌버스 운행 중단 대비 비상 수송차량 투입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3.08.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파업 예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방침
 

강원 양구군은 군 농어촌버스가 10일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현재 1개 사의 농어촌 운수업체가 1일 10대의 버스로 10개의 노선을 59회 운행하고 있으나, 농어촌버스 파업 예고에 따라 버스 운행이 일부 중단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운행이 중단되는 때를 대비해 전세버스 3대와 기업 노조를 활용한 버스 5대 등 총 8대의 비상 수송차량을 투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대체버스로 운영되는 노선은 △양구~용하~팔랑(목장) △양구~오미~남밭 △양구~석현(수인리) △양구~팔랑~해안(동막동) △양구~군량리 △양구~상무룡2리 △양구~관대리~원리 구간이며, 파업 기간 대체버스로 운행하는 노선의 승차요금은 무료다.

이와 함께 군은 조정된 노선과 시간 등을 터미널, 버스 정류장, 홈페이지, 전광판, SNS 등에 게재해 안내하고, 공무원을 투입해 대체버스 운행 지원과 노선 및 탑승 안내 전담 직원을 배치,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서흥원 군수는 “앞으로의 상황을 주시하면서 비상 수송대책을 총동원해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줄이고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버스 노동조합이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회사에서는 경영악화에 따른 임금 동결을 내세우면서 노사 간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