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위기극복·경영정상화 위한 변화 '합심'
건강증진개발원, 위기극복·경영정상화 위한 변화 '합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경영혁신 TF 발족·경영혁신 다짐 선언문 발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로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로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KHEPI)은 7일 위기 극복과 경영정상화를 위해 ‘비상경영혁신TF(태스크포스)’를 발족하고 경영혁신다짐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는 경영평가 역대 최하 등급 기록(2022년 평가 결과) 등 조직 전반의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추진된다.

비상경영혁신 TF는 윤건호 원장 직무대행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경영혁신위원회 △경영혁신실무협의체로 구성된다.

비상경영위원회는 신속한 위기 대응을 위해 매주 경영현안을 점검한다. 전략 및 경영, 주요 사업부서의 팀장으로 구성된 경영혁신실무협의체가 전 부문의 강도 높은 경영개선 및 사업성과 향상 방안을 모색한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혁신방안을 제안하고 제도를 개선할 수 있는 별도의 학습조직인 ‘경영혁신동아리’를 구성해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한다.

TF 활동으로 도출된 개선안은 경영혁신위원회 논의를 통해 제도개선에 반영된다.

비상경영혁신 TF의 세부활동으로는 △위기원인 진단 △경영혁신을 위한 경영개선과제 발굴 △경영평가 성과 점검 및 향상 전략 도출 △미래 발전을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 혁신 △조직문화개선 및 청렴 문화 조성 방안 논의 등이 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또 전 임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경영혁신 다짐식’을 갖고 경영혁신 및 체질개선을 위한 ‘노사공동 경영혁신다짐’을 발표했다.

경영혁신다짐 선언문에는 △전문성 기반의 경영·사업 혁신 △경영목표 달성 및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실천 △투명·공정한 지배구조 확립 및 준법·윤리 경영 △상호신뢰 및 존중 바탕의 건강한 조직문화 등 변화와 혁신에 대한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

윤건호 직무대행은 “앞으로 전 임직원의 역량을 결집해 산재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개선할 테니 KHEPI의 혁신노력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