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 타당성 결과 공개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 타당성 결과 공개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3.08.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7일부터 28일까지 21일간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를 공개한다.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선정위원회(이하 입지선정위원회)는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3월부터 순천시 전역을 대상으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를 조사했다.

입지선정위원회는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에 대해 주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이후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칠 계획이다.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는 관련 법령에 근거해 전자 시보, 시 누리집, 일간신문에 공고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자원과, 해룡면, 덕연동, 도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자료 열람을 원하는 시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정된 장소에서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열람할 수 있다.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과정 및 결과에 대한 의견 제출은 29일부터 9월13일까지 16일간이며 방문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민들과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해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 보고서를 공개한 것으로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하게 법적 절차에 따라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했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