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유니베라, 새 수장에 언론인 출신 김교만 선임
'알로에' 유니베라, 새 수장에 언론인 출신 김교만 선임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8.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일보 출신, 2008년 지주사 남양으로 입사
영업, 전략·소통, 글로벌 핵심사업 두루 담당
김교만 유니베라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유니베라]
김교만 유니베라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유니베라]

알로에를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유니베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교만 글로벌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7일 유니베라에 따르면, 1963년생의 김교만 신임 사장은 고려대 정치학과에 입학해 동 대학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문화일보에 입사한 기자 출신이다. 이후 한국언론노동조합 감사, 한국기자협회 감사를 역임했다. 2008년에 유니베라 지주사인 ㈜남양으로 자리를 옮겨 유니베라 영업총괄본부장, 전략커뮤니케이션본부장, 글로벌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맡아 왔다.

유니베라는 김 대표가 특히 회사 핵심사업인 방문판매 채널에 정통한 것은 물론 신사업으로 꼽히는 글로벌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허그’와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 탄생에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웰니스 기업 브랜드 캠페인, 알로에 핵심 제품 론칭 등으로 건기식과 코스메틱 시장에서 유니베라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했다는 평을 얻었다.

유니베라 측은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비즈니스 영역을 두루 경험한 김교만 대표가 어려운 외부 경기 여건을 극복하고 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건기식, 코스메틱 시장에서 유니베라의 차별화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