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출시…약 190개국 서비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출시…약 190개국 서비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 판을 뒤흔들 '베팅로얄' 등장…'친선 더비' 신규 콘텐츠 추가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모습.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모습.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3일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개발한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더비 모드(PvP) 배틀을 더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특히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해 최후 1인이 될 때까지 경쟁하는 '베팅 로얄' 장르를 새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포르투갈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에 맞춰 새로운 모드와 콘텐츠도 추가됐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와 '돌파 모드(PvE)'가 담겼다. 또 △동일한 종족으로만 플레이 가능한 '시련의 협곡' △이용자가 직접 방을 개설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친선 더비' △특정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테마 모드'가 담겼다.

이 밖에 △상대방이 보유한 특정 유닛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밴 픽 모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며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이용자가 승리하는 ‘임무 달성 모드’를 테마 모드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게임 내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 게임 보상,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한다.

박신찬 디펜스 더비 PD는 "약 2년간 개발한 디펜스 더비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