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장학금 680만 지급
교원 빨간펜,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장학금 680만 지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회째 실시…유초등생 회원, 영어 말하기 능력 점검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023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 이미지. [사진=교원]
'2023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 이미지. [사진=교원]

교원 빨간펜은 오는 25일까지 수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가를 하려면 도요새잉글리시의 총 552권 영어 도서 콘텐츠 중 1권을 암기해 영상을 촬영한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연령별 참가 부문은 △구연동화(유아 및 초등 1~2학년) △구연동화 및 자기 생각 발표하기(초등 3~6학년)다.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1주차에 본선 진출자 24명을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10월28일 교원투어 콘서트홀에서 최종 발표를 실시한다. 본선 심사위원은 서울교육대학교 영어학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심사위원단이 유창성과 전달력, 태도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고 총 680만원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회 참가 인증서와 영어 말하기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심사평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참가 부문을 폭넓게 구성해 원하는 주제로 영어 말하기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전문 심사위원단이 참가자들의 영어 말하기 수준에 대한 상세한 심사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고 본인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