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 수학 강연 공개
좋은책신사고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 수학 강연 공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선생님 위한 수학 공부법 강연 통해 고객 소통
유튜브 썸네일. [사진=좋은책신사고]
유튜브 썸네일. [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는 2일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에 논리적인 공부 습관, 방정식을 풀기 위한 방법 등 홍범준 대표 강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결론이 나오게 된 가정을 생각하는 논리적인 공부 습관에 대해 강연했다. 홍 대표는 "어떤 명제의 참과 거짓을 판별할 때 기준이 되는 가정이 중요하다"며 "명제뿐만 아니라 모든 수학 공부는 어떤 조건일 때 그런 결론이 나오는지를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평소 공부할 때도 어떤 상황에서 이런 결론이 나오는가라는 식으로 사고하는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쎈 홍선생은 방정식을 풀기 위해 기억해야 하는 세 가지, 자유로운 사고를 통해 발견한 무리수 등 강연도 함께 공개했다.

쎈 홍선생은 홍 대표가 임직원은 물론 주 고객층인 초중고등학생을 위해 수학 공부법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홍 대표는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했으며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수학 참고서인 '쎈수학' 대표 저자다. 홍 대표는 전공을 살려 수학적 사고를 통한 문제 해결 방법 및 공부하는 자세, 습관 등을 알려주는 강연을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홍 대표가 직접 말하는 좋은책신사고의 경영 철학, 수학 공부법 콘텐츠로 학생 및 학부모, 선생님 등 고객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