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 신선열 기자
  • 승인 2023.07.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신도시 중심부서 누리는 쾌적한 생활환경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1일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총 11개 동 규모로 전용 39~113㎡ 1957가구 규모의 대단지이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425가구이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되는 광명 뉴타운은 약 2만5000세대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에 조성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 인천이나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핵심지 등 광역 이동이 빠르다.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서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단지 반경에 도보권 광명전통시장과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이 위치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앞 광명초등학교를 사이에 두고 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그린 통학로’ 이용이 가능하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입주고객들의 다양한 구성원에 따라 전용 39㎡ 타입부터 113㎡ 타입의 대형 평형까지 총 10개의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의 효율을 높였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주 출입구에서부터 맞이하는 정원을 시작으로 중앙 오픈 스페이스를 가로지르면, 중심부에 4개의 테마로 구성된 다채로운 중앙정원이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는 운동 시설과 어린이 놀이터 등 순환하는 산책로로 구성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접수는 특별공급 31일을 시작으로, 1순위 8월1일, 2순위 8월2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8월8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22일~25일까지 진행한다.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이다.

[신아일보] 광명/신선열 기자

sl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