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신규직업 '음양사' 공개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신규직업 '음양사' 공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7.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업데이트 실시…신규 서버 '영웅호걸'‧캠페인 필드 '기란 고원' 공개 예정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블소 레볼루션)'이 신규 직업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오는 25일 '블소 레볼루션' 네 번째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와 신규 서버 '영웅호걸', 캠페인 필드 '기란 고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음양사는 원작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차별화된 직업으로 캐릭터 생성시 '린족'을 종족으로 선택해 이용 할 수 있다. '음양지'에 기반한 강력한 무공으로 적을 공격하고 스스로를 방어 할 수 있는 원거리 직업이다. 

음양사 대표 무공인 음양지는 크게 두 가지 효과가 있다. 음양지 무공 시전 시 생성되는 '양의지대'는 음양사 캐릭터가 영역 내에 있을 때 공격력이 증가된다. 음양사 고유 효과인 '양의기운'도 부여한다. 양의지대 내 적이 존재하면 적에게 '음의기운'을 부여하고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를 발생시킨다. 

또한 음양지 무공 2초식을 적용하면 '음양전환' 무공이 활성화되고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한 도착지에 '음의지대'를 생성한다. 음의지대는 음양사가 캐릭터가 영역 내 있으면 적에게 타겟이 되지 않는 '음영상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적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상황을 만들어 낸다.

음양사 주요 무공으로는 필살자세 무공인 '팔괘진'이 있다. 이 무공은 팔괘진으로 이루어진 지대를 생성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을 3초간 속박시킨다. 또한 피해 지대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음양사는 가까이 다가오는 적에게 파동을 발산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동시에 뒤로 밀어내는 '흑인장'과 강력한 기운으로 적을 공격하고 공중으로 띄워 10초간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상승기류'를 연계시킬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며 "25일 다양한 전설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블소 레볼루션의 음양사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