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한결원, '공공 지급결제사업' 업무협약
조폐공사·한결원, '공공 지급결제사업' 업무협약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7.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가맹점 디지털 전환 공동 추진
(사진=한국조폐공사)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왼쪽)과 최통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이 20일 공공 지급결제사업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공공 지급결제사업 분야 공동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조폐공사는 전날인 20일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최통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 지급결제사업 분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조폐공사가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착(chak)'은 2023년 6월 말 기준, 전국 80여개 지자체에서 21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또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도입된 간편결제 인프라로 전국 170만개 가맹점을 확보하고 각종 소비 쿠폰과 전국 23개 지자체에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진흥원은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공 지급결제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소상공인 가맹점의 디지털 전환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공 지급결제분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