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원더플 캠페인' 오프라인 체험존 운영
이마트, '원더플 캠페인' 오프라인 체험존 운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7.1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코카-콜라와 생활 속 체험 통한 자원순환 동참 독려
신세계그룹 가상인간 YT(와이티)가_이마트 용산점 원더플체험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이마트]
신세계그룹 가상인간 YT(와이티)가_이마트 용산점 원더플체험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한국 코카-콜라와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사용한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캠페인 명칭인 원더플(ONETHEPL)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이다.

이마트는 2021년 시즌2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3번의 시즌 참여로 소비자들에게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왔다.

올해 6월 시작된 시즌4에는 한국 코카-콜라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이마트,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요기요,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는 13일부터 용산점을 시작으로 청계천점, 양재점, 트레이더스 1개매장 등 총 4개 점포에서 오프라인 체험존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온라인에서도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이마트 점포에서 캠페인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첫 행사장인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체험존을 찾는 소비자들은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함에 넣으면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 ‘콬따 라벨제거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와 교환할 수 있다. 수거함에는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페트병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담았다.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도 캠페인에 참여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오는 20일에는 ‘와이티’가 ‘원더플 캠페인’ 참여방법 안내 영상을 와이티 인스타그램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경희 ESG담당 상무는 “2021년부터 코카-콜라와 함께해온 ‘원더플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가까운 이마트에서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ESG 협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