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폭우 피해복구·지원에 총력
제천시, 폭우 피해복구·지원에 총력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3.07.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사흘간 평균강수량이 400mm에 육박하고 있는 충북 제천시가 폭우에 따른 피해복구 및 지원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16일 제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15일 오후 1시 기준 피해사례는 총 70건으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부터 15일 현재 기준 총 69건의 피해사례 중 총 35건은 토사 제거 및 펌프 설치 등을 통해 응급복구를 완료했다. 수목 전도에 따른 도로 피해는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해 현재 대부분 복구 완료했으며 그 외 현재 복구 진행 건은 총 34건이다.

제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24시간 가동중에 있으며 실시간으로 피해 현황을 파악,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천시는 제2의림지 수위 상승에 따른 의림지 수변데크길, 용추폭포 위험선 설치 및 출입 통제, 한방치유숲길 통행 전면 차단, 하소천 수위 상승에 따른 하소천 산책로 출입 전면 차단 등 선제조치에 나섰다.

토사유출로 인한 도로 복구 작업을 신속히 마쳤으며 제천시는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봉양읍, 송학면, 백운면, 덕산면 지역 산사태 주의보 발령 안내 및 산사태 인접 지역 시민들의 대피를 안내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시는 제천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전 직원의 철저한 예찰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을 통해 선제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