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방학 중 학습 캠프 '배움 동행' 운영
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방학 중 학습 캠프 '배움 동행' 운영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7.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기간 맞춤형 학습 캠프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지원
찾아가는 방학 중 학습 캠프 [배움 동행] 운영(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찾아가는 방학 중 학습 캠프 '배움 동행' 운영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7월17일부터 여름방학 기간 관내 고등학교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배움 동행' 학습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운영하는 '배움 동행' 학습 캠프는 여름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학 동안 10회기(5일)로 구성된 학습 캠프는 학습 동기, 시간 관리 전략, 노트 필기 전략, 집중·기억 전략, 학습 관리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자기 관리 능력, 자율성과 책임감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학습 캠프로 참가 학생들은 학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습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피드백하는 경험을 통해 학습 과정에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방학 기간 중 학습, 심리·정서 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학습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방학 기간 새로운 학습 경험과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