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공개SW 개발 인재 양성
티맥스오에스, 공개SW 개발 인재 양성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7.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VPN, VPN 선행인증 과제 중심 교육·멘토링 지원
티맥스오에스 로고.
티맥스오에스 로고.

티맥스오에스가 올해도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를 위해 공개 소프트웨어(SW) 활성화와 인재 양성 활동을 이어간다.

티맥스오에스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7회 공개SW 개발자 대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대회에 기업형 지정 과제를 제시하고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강식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오픈소스 SW는 이미 IT 인프라 핵심 요소가 됐고 오픈소스 생태계는 끊임없이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발자 대회 참가자는 공개SW 기본적인 개념과 개발에 필수적인 강의를 제공받는다. 또 프로젝트 기획, 개발, 구현, 협업 등의 개발 경험과 기능 테스트, 라이선스 검증 등을 포함한 공개SW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가상사설망(VPN), 구름플랫폼 중앙관리 솔루션(GPMS) 연동으로 VPN 선행인증 개발 과제를 제시해 참가자에게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한다. 그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멘토링과 교육 일정이 오프라인으로도 진행돼 역량있는 티맥스 실무 연구원에게 직접 교육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됐다.

특히 방학을 맞은 학생 참가자의 대외 활동 및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멘토링 및 교육 활동이 티맥스 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에 홍보될 예정이다. 또 참가자는 대회 상금 외에도 티맥스오에스 채용 때 가산점 및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홍 대표는 "개방형OS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IT 인재 육성을 돕고 국내 SW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