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재해지역 신속 지원 긴급구호키트 기부
NH농협은행, 재해지역 신속 지원 긴급구호키트 기부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6.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에 총 4억원 상당 물품·회비 전달
이석용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NH긴급구호키트 및 특별회비 전달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NH긴급구호키트 및 특별회비 전달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이재민을 위한 긴급구호키트와 특별회비 4억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농협은행은 산불 등 지속되는 재난재해에 신속 대응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2억원의 ‘NH긴급구호키트’를 제작해 기부했다. 키트는 긴급구호세트와 비상식량세트로 구성돼 있다.

긴급구호세트는 행안부 재해구호계획수립지침에 따라 담요, 의류 등 임시대피소의 숙박을 위한 물품을 담았다. 비상식량세트는 물만 부어 조리 가능한 간편식으로 구성했다.

적십자회비 2억원은 고물가로 고통받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NH긴급구호키트가 재난재해로 위기에 처한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