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이용자 편의 제고 MOU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이용자 편의 제고 MOU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06.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에 따른 상품·서비스 제휴
(사진=KB국민은행)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 네번째부터)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한국씨티은행 거래 이용자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거래 이용자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씨티은행의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에 따른 금융소비자 불편 최소화와 편의 제고를 위해 양행 간 상품·서비스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 거래가 없던 한국씨티은행 이용자도 한국씨티은행에서 받던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KB국민은행에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기존 한국씨티은행 거래자는 앞으로 KB국민은행에서 상품과 서비스(주요 금융상품, 거래외국환 은행 지정, 대여금고 등) 이용이 가능해 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동일한 업종의 양사가 협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한국씨티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