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3.06.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브리핑실서
(사진=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사진=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서울시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가 지난 23일 브리핑실에서 관내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전은혜(대표), 서민우(간사), 장길천, 김미영, 김강산, 고양석, 이동길, 허 은)는 관내 전통시장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고 국내외 전통시장의 활성화 성공사례를 분석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번 간담회에 앞서 지난달 18일과 19일에는 예산시장과 강경대흥시장·강경젓갈시장을 방문해 지역자원을 연계한 성공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를 보고 분석해 광진구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하였다.

오늘 간담회는 관내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단과 함께 현재 광진구 전통시장의 문제점을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 8명과 광진구청 관계 공무원, 박현환 서경대학교 정책디자인센터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내 아케이드 설치 및 조명 교체, 노후주차장 개선, 일방통행구간 시간대별 차량통제, 시장이용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 시행 등 현장에서 몸소 느낀 점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관계부서의 답변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상인회와 상인 간의 네트워크 강화가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광진구의회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은혜 대표위원은 “이번 간담회가 광진구의회와 광진구청 그리고 상인회가 지속적으로 상호교류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발점이 된 것 같다”며 “오늘 제안해주신 의견을 잘 검토하여 관내 전통시장이 광진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연구를 이어가겠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