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시티투어버스 타고 도심 힐링여행 떠나요"
"성북시티투어버스 타고 도심 힐링여행 떠나요"
  • 허인 기자
  • 승인 2023.06.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6일까지 가족힐링투어 등 3가지 테마 운영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가 새롭게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성북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한다. 성북 곳곳에 숨어 있는 역사 문화재를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별 코스로 시티투어를 진행한다. 성북구 문화광광해설사와 함께 다채롭고 실감 나는 이야기가 어우러져 더욱 즐거운 여정이 될 예정이다.

25일 구에 따르면 목요일 코스 ‘청와대와 성북 가는 길’은 북악스카이웨이의 멋진 드라이브 길을 지나 청와대를 관람한다. 최순우 옛집, 심우장, 길상사 등 성북동의 역사 문화재를 찾는다.

토요일 코스 ‘성북 역사문화’는 한양도성 길을 걷고, 심우장, 이종석 별장, 최순우 옛집, 길상사를 찾아 성북동을 만끽한다. 마지막으로 고려대학교 박물관에서 고고, 민속, 미술에 이르는 다양한 소장품을 관람한다.

일요일 코스 ‘가족힐링투어’는 조선 경종과 그의 계비의 능인 의릉을 관람하고 둘레길을 산책한다. 이종석 별장, 길상사, 수연산방 등 성북동의 역사문화 명소를 찾는다. 또한 우리옛돌박물관에서 석조유물과 전통 자수, 근현대 한국회화를 통해 선조들의 삶의 철학과 지혜를 알아본다.

성북시티투어는 로망스투어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로망스투어 공식 홈페이지 성북시티투어 카테고리를 참조할 수 있으며 성북구청 문화체육과, 성북역사문화센터, ㈜로망스투어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