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국회서 ‘식품기업 제품’ 우수성 알려
익산시, 국회서 ‘식품기업 제품’ 우수성 알려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06.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기업 제품 홍보전 개최, ‘일부 품목’ 조기 매진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시는 22일 국회의사당 소통관 앞마당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익산형 일자리 등 국내 식품산업 메카로서 지역 식품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농·특산제품 홍보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 한병도·김수흥 국회의원, 김영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비롯해 부시장 이하 국소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더미식’으로 잘 알려진 ㈜하림산업과 지역 명물로 익히 알려진 솜리치킨 등 약 14개의 기업이 홍보전에 참여했다.

이번 홍보전은 다양한 식품 가공제품에 대한 품질 우수성으로 한때 인산인해를 이루며 일부 품목은 조기 매진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익산시-국회의원간 당정협의회도 개최했다. 정치권과 익산시가 소통과 협력을 토대로 당·정 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내년도 국가예산 1조원 달성 및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뜻을 모았다.

시는 이 자리에서 부처예산안에 일부반영·미반영된 국가예산이 기재부 심의 단계에서 추가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주요 현안인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백제왕궁 인접국도(1호선) 선형개선 △왕궁정착농원 자연환경 복원사업 △2023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인화동) △자율주행 유상운송 스마트플랫폼 구축사업 등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은 “오늘 농특산물 홍보전은 우리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됐다”며 “지역제품 홍보행사와 당정협희회 등 당·정 간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국회의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정헌율 시장은 “행사를 성황리에 치를 수 있게 협조해주신 두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주요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두 의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