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동부순환도로(번재소류지~백호정사) 개설공사 착공식 개최
원주시, 동부순환도로(번재소류지~백호정사) 개설공사 착공식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6.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순환도로 미개설(Missing Link) 구간인 번재소류지~백호정사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공식이 오는 22일 오전 10시30분 봉산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21일 원주시에 따르면 동부순환도로는 북부권과 동부권 주민의 최대 숙원사업으로, 원주IC와 혁신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도로다.

2009년 공사를 시작하였으나 전체구간 3.74㎞ 중 봉산동 번재마을에서 소초면 흥양리까지 1.98㎞ 구간이 미개통돼 반쪽 도로로 전락했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980억 원을 투입하여 25년 임시 개통, 26년 완공을 목표로 미개통 구간 개설 공사에 본격 착수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원주시 외곽 순환 도로 교통망이 구축돼 외곽에서 도심까지 20분 내 이동이 가능해져 북동부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혁신도시와의 연계성 강화는 물론 현재 추진 중인 교도소 이전사업, 북동부권 산업단지 조성 계획 등과 연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그동안 동부순환도로 단절 구간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다려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동부순환도로 공사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