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자사 데이터 기반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 'C.U.B' 소개
주요 편의점 배달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바로고는 15일 이러한 내용의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를 밝혔다.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Convenience Store) 5사의 배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늘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270% 이상 증가했다.
유심(USIM) 배달은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최근 알뜰폰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당일 개통 니즈까지 늘자 바로고는 주요업체와 배달 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선보였다.
헬스뷰티(H&B) 카테고리 배달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바로고는 주요 H&B 전문점이 도입한 즉시·야간·익일 배송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바로고는 이른바 'C.U.B(Convenience Store·USIM·H&B)' 외에도 스포츠, 건강식품 등 폭넓은 배달을 수행 중이다. 향후 다양한 산업의 물류 채널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명재 바로고 법인영업팀장은 "배달은 일상 속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는 가치 소비로 의미가 확장되며 점차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배달이 일상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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