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광산업 지원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공영홈쇼핑은 15일 오후 3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속초오실 2박 3일’ 상품을 선보인다.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속초 현지에서 진행하는 첫 방송에서는 현지 주민처럼 거주하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는 생활관광상품 ‘속초오실’을 소개한다.
‘속초오실’은 마을의 장인과 짚풀공예 체험, 막걸리 만들기, 돌담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비롯해 부녀회에서 제공하는 조식, 마을 이야기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2박3일 일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속초를 시작으로 전국 13개 지역의 ‘생활관광’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생활관광’은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먹거리와 문화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생활해보는 이색 여행이다.
공영홈쇼핑은 또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맞춰 TV채널을 통해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철도, 숙박 할인 등 ‘여행가는 달’에 대한 정보를 담은 영상을 24일까지 하루 2회씩 송출할 예정이다.
김환수 공익사업팀 팀장은 “한국관광공사와 6월 한 달 ‘여행가는 달’ 캠페인으로 전국 각지의 매력을 담은 생활·체험형 이색 여행상품을 준비했다”며 “특색 있는 다양한 지역을 방문해 여행의 소중한 추억도 쌓고 그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상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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