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 3년 연속 자원 재순환 캠페인
악사손보, 3년 연속 자원 재순환 캠페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6.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물품 기부 통해 환경 보호·나눔 앞장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굿윌스토어에 보낼 기부 물품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굿윌스토어에 보낼 기부 물품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의 날 기념 기부 캠페인은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3년 연속 진행되는 행사로 지속 가능한 자원 재순환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악사손보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이 캠페인은 환경 보호와 나눔에 앞장서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본사와 전국 40여센터 임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장기간 착용하지 않은 의류와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을 굿윌스토어에 자발적으로 기증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5월15일부터 약 2주간 약 2300점 이상의 물품이 모였으며 수거된 물품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재가공해 전국 굿윌스토어 21개 매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이외에도 악사손보는 임직원의 택배비 기부금을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한 '행복한 출근길' 모금 캠페인에 후원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원 재순환 장려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모두의 인생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한 가치 전파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