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묻고 병무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 경상국립대서 열려
청년이 묻고 병무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 경상국립대서 열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5.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식 병무청장 직접 청년·학생들과 소통 나서
5월17일 오후 4시 가좌캠퍼스 박물관 1층 대강당
청문청답 토크콘썰트/경상국립대
청문청답 토크콘썰트/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는 5월17일 오후 4시 가좌캠퍼스 박물관 1층 대강당에서 ‘병무청장×경상국립대인 청문청답 토크콘썰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학생들의 병무 민원과 관련하여 이기식 병무청장이 직접 청년·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문청답’은 ‘청년이 묻고 병무청장이 답한다’라는 말의 줄임말로서 병무청이 청년·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병역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병역이행이 존중받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병무청 업무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행사개요 및 식순 안내, 경상국립대 총장 인사 말씀, 병무청장 인사 말씀, 경상국립대 동아리 공연, 병무행정 홍보영상 시청, 병무청장 강의, 청문청답 토크콘썰트, 퀴즈 이벤트, 병무청장 마무리 말씀, 기념촬영, 경품 제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은 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병무청장님과 함께하는 청문청답 토크콘썰트는 군대를 다녀왔거나 머지않아 군대를 가야 할 학생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라며 “누구나 잘 아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내용, 궁금한 게 많아도 물어볼 데가 마땅치 않았던 내용을 이 자리에서 해소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청년 학생들과 소통에 나서는 이기식 병무청장은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한 뒤 해군본부 인사참모부장, 해군 제2함대사령관, 국방정보본부 해외정보부장, 해군사관학교장,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해군 작전사령관, 한국해양대학교 초빙교수, 한남대학교 예우교수 등을 역임했다.

한편 병무청은 경남 서부지역 13개 시군의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및 병무상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경남병무청 진주복무관리센터’를 올 2월 말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내에 설치했다. 진주복무관리센터에서는 △병역판정검사, 현역(모집)병 등 각종 병무 상담 △경남 서부지역 사회복무요원 복무 관리 △경남 서부지역 현역(모집)병 지원자 이동 면접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지역 청년·학생들의 병무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