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 2023년 1기 모집
성균관대학교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 2023년 1기 모집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lobal - Franchise  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 이하 G-FAEP) 제1기 원우를 모집한다.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1기 교육은 2023년 5월 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18;00~21;00에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대학로)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40명 내외로 국내 외식업과 프랜차이즈관련 최고경영자 및 임원 그 외 프랜차이즈산업 전문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의 G-FAEP 과정은 인문사회과학캠퍼스(대학로) 국제관에서 16주간 운영되는 공개과정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과정에  필요한 경영 이론과 핵심 실무 강의 및  FOODTECH 와 같이 미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육성하여 글로벌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성균관대 김경환 교수(총괄), 성균관대 윤태식 교수(책임),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부총장), 서울대 이기원 교수(한국푸드테크협의회 회장), 아주대 김경일 교수(인지심리학자), 한양사이버대 김영갑 교수(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원장) 등 전문 교수진들로 구성됐다.

동시에 현업에 이론을 갖춘 두끼떡볶이 박도근대표, 스탠다드브릿지 이영복의장, 김형진변호사(해외계약서작성 법률), 인싸맨 김현대표, 전문 변리사등 국내 및 해외 프랜차이즈 실전 전문가들과 “장사는 전략이다” 의 김유진 작가, 정동우 대표(바비정), 등 현재 프랜차이즈 분야의 최고 강사진이 실무특화 교육을 제공하며 前역전할머니맥주 소종근대표, 노랑통닭 문유신前이사, 등의 성공 프랜차이즈 초청강연이 함께 구성됐다.

또한 과정에 포함된 국내 워크샵을 통해 각 기수별 원우들 스스로가 협업 기회를 만들고, 끈끈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취지를 두며 별도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의한 Interaction Convergence(IC)트랙 참여를 통해 상호융합의 장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원장은 이번 공개과정을 시작하며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글로벌 진출을 응원하고 핵심적인 견인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개발원 박근국원장과 협업을 하고 객원연구위원으로 위촉하였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성균관대학교 총동문회 정회원 자격, 성균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우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입학 시 우대, 성균관대학교 학술정보관 이용, 과정의 공헌자 상장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문 글로벌투자자문위원을 통한 단계적 투자와 멘토링, 해외법인설립 코칭, 해외진출 진단 컨설팅 등 무료 특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