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5월 성년의 날 및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풍성'
영천시, 5월 성년의 날 및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풍성'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3.05.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5월 ‘성년의 날과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축하 메시지 전달, 모범청소년 표창, 경제·금융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고된 학업 활동으로 불안한 시기를 보내는 수많은 청소년들에게는 위로가 되고, 성년기로 접어든 청소년들에게는 삶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생동감 넘치는 5월 한 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3일과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의 청춘 : 청소년의 봄’ 주제 다양한 행사가 개최한다. 13일에는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마술사 체험을 진행하고, 청소년 포함 친구·사제·가족 단위 10팀 50명을 대상으로 셀프 컨셉 사진관 운영 및 피크닉 도시락 셀프존을 운영한다. 20일에는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왕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및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금융특강인 ‘알쓸경잡’을 진행한다.

15일 ‘성년의 날’에는 올해 스무살(2004. 1. ~ 2004. 12. 출생)을 맞이하는 지역 내 청소년 647명을 축하하고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밝고 건강하게 성장한 모범청소년을 선발·격려하고자 관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로부터 대상자 45명을 추천받아 26일 표창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2일부터 26일까지는 청소년 동아리 참여자들을 위한 체험거리 드로잉북, 도어벨, 매듭팔찌 만들기 등 7종을 선정해 학교 및 청소년 시설 동아리 회원들에게 체험키트를 전달해 ‘첫 번째 청소년 어울림 마당’ 언박싱 마이 Dream을 진행하는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들이 연이어 예정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성년의 날 및 청소년의 달 기념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꽃처럼 활짝 피어나기를 기원한다.”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찬란한 미래를 향해 나가는 여정에 희망과 용기를 주며 함께 걷는 동반자로 늘 곁에 있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