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가야산국립공원 탐방로 신설 ‘맞손’
성주, 가야산국립공원 탐방로 신설 ‘맞손’
  • 신석균 기자
  • 승인 2023.05.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경북 성주군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와 가야산국립공원 탐방로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와 가야산국립공원 탐방로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은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와 지난 4일 가야산국립공원 탐방로(법전리~칠불봉)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일 환경부 고시된 가야산국립공원(법전리~칠불봉)탐방로의 성공적인 개설을 위해 군과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가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가야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협약 체결 후 군은 탐방로 개설사업비를 지원하고,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는 탐방구간 개설과 안내표지판, 안전시설물, 안전쉼터 등을 설치한다.

지난 1일 신규탐방로의 지정 고시 후 3일만에 업무협약을 체결해 두 기관의 발빠른 대응이 눈에 띈다.

한편, 군과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2020년 12월 해인사에서 국립공원의 생태환경과 세계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이 보관된 국보사찰 해인사의 역사와 문화유적이 산재된 지역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조점현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가야산의 법전리~ 칠불봉 탐방구간은 수려한 경관뿐만 아니라 자연생태적 가치가 매우 높아 가야산의 제1경이 되기에 손색이 없을 것이며, 명품 탐방로가 되도록 만들어보겠다”고 밝혔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신규탐방로 지정은 군과 가야산국립공원이 협업해 이뤄낸 결과이며, 5만 성주군민들의 염원을 담아 오랜시간 기다린만큼 성주 가야산 종주코스가 완성되면 ‘성주가야산 바람’이 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gseo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