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소상공인지원센터, ‘1:1 맞춤 상담의 날’ 운영
경산시 소상공인지원센터, ‘1:1 맞춤 상담의 날’ 운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4.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28일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산지점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목표로 ‘소상공인 1:1 맞춤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날 상담은 세무사, 경영컨설팅 등 전문가 접근이 어려운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분야별 1대1 전문 상담을 통해 경영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더욱 전문적인 자문·상담을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자문위원 3명을 영입해 경영·세무, 노무, 마케팅 분야를, 경북신용보증재단에서 특례보증 상담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지원사업 안내와 설명을 맡아 총 5개 영역으로 진행했다.

경산시가 이번 상담을 위해 지난달에 각종 매체에 홍보하고 지난 5일부터 25일까지 신청받은 결과, 외식업, 도소매업, 건설업, 제조업, 숙박업, 개인서비스업 등 13개 업종에서 30여 건이 접수됐다. 실제 경영 현장에서 필요한 세금 신고 절차부터 및 노무, 마케팅 등 현실적인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경영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됐다.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로 인한 자금난 해소방안과 소득세 신고와 관련한 세무 상담을 가장 많이 필요로 했다. 또한 이들은 “평소에 궁금한 점이 있어도 쉽게 물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상담의 자리를 통해 전문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이날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의 깜짝 제안으로 참여자들은 힘찬 파이팅을 외치며 경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회복과 대박을 염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고, 소상공인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알찬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아일보] 경산/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