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회의소, 산청엑스포 성공기원 입장권 구매
진주상공회의소, 산청엑스포 성공기원 입장권 구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4.1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진주상공회의소와 1천만원 상당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진주상공회의소, 산청엑스포 성공기원 입장권 구매/ 산청엑스포조직위
진주상공회의소, 산청엑스포 성공기원 입장권 구매.(사진=산청엑스포조직위)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이하 조직위)는 "지난 18일 진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영춘)와 회원사가 협력해 입장권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일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약정식은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1천만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환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으며, 엑스포 성공개최도 함께 기원했다.

조직위와 진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월 15일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서 엑스포 관람객 유치,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진주상공회의소 이영춘 회장은 “인근 지역에서 개최되는 산청엑스포의 성공을 위하는 마음으로 회원사와 협력하여 입장권을 구매하게 됐다”며“10년 만에 개최되는 엑스포 행사인 만큼 지역경제 발전에 힘찬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조직위 관계자는“엑스포를 위해 도움을 주신 진주상공회의소 및 회원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엑스포의 성공이 산청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경제발전의 연결다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상공회의소는 1884년 진주 우도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현재 지역의 623여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회원 기업의 권익을 대변하고 경력쟁 강화 및 각종 규제 개혁을 위한 활동을 중점 추진하고 있는 진주지역의 유일한 종합경제단체이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4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한다

[신아일보]산청엑스포조직위/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