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4.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축제 부문... 내달 5-7일 문화광장서 개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6일 서울시 소재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지역축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제19회를 맞는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대중적 명품 브랜드 발굴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으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누적 관객 수가 6,000만 명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 거리예술 축제로 손꼽힌다.

매년 어린이날을 전후해 연극, 퍼포먼스, 음악, 무용 등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가 안산의 거리와 광장을 무대로 펼쳐지며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새로운 예술축제로 평가받는다.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서울거리예술축제 감독을 역임한 윤종연 예술감독이 지휘를 맡아 ‘광장’, ‘도시’, ‘숲’, ‘횡단’이라는 4가지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국·내외 거리극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개막공연으로 현대무용계의 글로벌 스타인 앰비규어댄스컴퍼니가 함께하는 시민참여 커뮤니티댄스가 펼쳐진다.

아울러, 각자의 관심사를 나누고 행동하는 ‘광장의 대화’, 시민과 연출가가 협업해 안산의 서사를 담은 공연을 만드는 ‘시민의 서사’, 음식을 통해 각자의 기억을 공유하고 서로의 맛을 탐색하는 ‘안산식탁’, 시민과 함께 도로를 따라 퍼레이드를 펼치는 ‘안산행진’ 등 다양한 형식의 다채로운 시민 프로그램을준비한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국제거리극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평가하고 “올해는 4년 만에 마스크 없이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과 시민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