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더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강원더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4.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지역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이 4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농특산물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NEWYORKFESTIVAL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가치 있는 브랜드를 국가 브랜드로 인증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인지도 및 대표성 등을 측정·평가해 선정한다.

강원더몰은 소비자로부터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등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도내 대표 농수특산물과 특색있는 먹거리, 우수상품 등을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도 및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지난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구축하여 70회 이상을 추진하였고, 이 중 80% 이상이 방송 중 매진을 기록하였으며, 중기부 구독경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확보하여 구독경제 시스템을 도입·운영하였다.

또한 시의성 있는 기획전 및 명절 특판전 개최, 온라인 할인·쿠폰행사, 강원세일페스타 연계 이벤트 등을 추진한 결과 가입회원 50만명, 매출액 164억 원을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장을 보였다.

올해는 전 시군 연계 쇼핑몰을 구축(16→18개)하고 정기적 상품 배송 서비스인 구독경제 및 대형 오픈마켓 연동을 확대·운영하여 강원더몰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는 한편 전통시장 상품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관, 사회적경제기업관을 확대하여 규모의 경제모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진우 경제정책과장은 “강원더몰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  3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몰로 인정받고 있다”며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더욱 힘쓰고, 향후 글로벌 e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