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 정권, 하나부터 열까지 국정을 장난처럼 운영"
이재명 "이 정권, 하나부터 열까지 국정을 장난처럼 운영"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2.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이 정해 놓은 '다케시마의 날'에 한미일 연합훈련, 굴욕적인 참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4일 "정말 이 정권이 하나부터 열까지 국정을 장난처럼 운영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민은 생사기로에 서 있는데 현장 고통의 심각성을 전혀 알지 못하고 그냥 책상에 앉아 장난으로 국정을 운영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물가 폭탄, 이자 폭탄에 이제는 서민 증세 폭탄까지, 수많은 국민들이 하루하루를 절망과 고통 속에 보내고 있다"며 "겨울이 다 지나도록 난방비 대책은 감감무소식이고, 한웃값 폭락 대책이라고 내놓은 것이 암소의 무더기 도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시중에 유행하는 말로 장난하십니까?"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또 "정부 여당의 양곡관리법 발목잡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쌀값 안정은 농민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식량 안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민주당은 양곡관리법 처리를 반드시 매듭짓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일본이)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날이라고 정해놓은 그 날에, 동해상에서 한미일 연합훈련을 했다"며 "미국과 일본이 동시에 보도자료를 냈는데 '일본해에서 훈련을 했다'고 공식적으로 표기했다. 정말로 굴욕적인 참사라고 할 수밖에 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의 외교 노선을 보면 '친구 아니면 적', '모 아니면 도'식의 단세포적 접근법을 가진 것 같다"며 "정부의 이념 편향적 종속외교가 대한민국 안보 리스크를 키운다"고 비판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