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제주개발공사-대구도공, 종합청렴도 1등급 향해 뭉쳤다
대구 북구-제주개발공사-대구도공, 종합청렴도 1등급 향해 뭉쳤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2.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와 제주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는 각 지역의 방언으로 '청렴, 모여서 함께하자!'라는 의미의 '청렴! 모다드렁 허게마씀','청렴! 모디가 합시데이~'를 외치며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우수시책 공유회를 가졌다.

구는 22일 제주개발공사 윤리경영팀장 및 노동조합 직원 등 11명과 대구도시개발공사 안전감사실 직원이 2022년 종합청렴도 1등급 기관인 북구청의 우수 청렴 시책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했다.

이날 방문단은 구의 세대·직급 간 소통시책 중 하나인 ‘라떼·꼰대 문화 개선 타타임’, 청렴도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기관장과 간부공무원의 다양한 청렴 리더십 활동, 북구 갑질 행위근절 조례제정 과정 및 운영 현황 등을 청취했다.

또한 직원 소통 창구 및 내부 고발자 보호로 청렴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노동조합의 활동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청렴 시책을 같이 펼쳐가자고 다짐했다.

배광식 구청장은 “오늘 방문은 지자체·지방공기업 간 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청렴 시책을 공유하며 ‘더(the)청렴한 북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