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태백시, ‘2023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3.02.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주민참여와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2023년 ECO JOB CITY 태백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소규모 숙원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체험 기회 제공,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 자격은 주민모임 3인 이상(1단계), 주민공모사업 경험이 있는 단체로 성장 지원(2단계), 기획 공모(3단계) 등 단계별로 지원이 가능하고 1단체 당 1개 사업만 참여할 수 있으며 1인이 여러 단체의 대표는 불가하다.

대상 사업은 ▲주민교류 활성화, 갈등 해소를 위해 주민이 필요하다 판단되어 추진하는 사업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수요에 기반한 문화, 복지,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는 사업 ▲마을에 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 등이며, 이외에도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사업의 소규모 시범사업 및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 1차 서면심사, 2차 면접심사 후 최종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주민 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해 마을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마을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주민이 중심이 되고 서로 소통하는 마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ECO JOB CITY 태백’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