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연수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3.02.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14~16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연수구가 함께하는 사업으로 교과 활동, 전문체험 활동,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개인 및 학부모 상담, 올바른 영양 섭취를 위한 급식 제공, 등·하교 차량을 이용한 안전한 귀가지도 등 종합적인 방과후 활동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연수구 내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맞벌이 , 2자녀 이상 가정, 다문화 가정, 저소득 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4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9시까지며, 방학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주말에는 다양한 체험활동도 운영한다.

가입 신청 방법은 연수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연수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수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가정 내 사교육비를 절감시키기 위해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연수/김경홍 기자

skydiver61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