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 영업네트워크 활용 렌탈제휴 영업 강화
보람상조는 쿠쿠홈시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탄생한 결합상품 '쿠쿠보람'의 론칭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설계사(대면영업) 조직 약 6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보람상조는 영업관리자인 센터장 200여명을 초청해 쿠쿠보람 상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리고 렌탈 결합 상품 소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람상조와 쿠쿠홈시스 업무 제휴는 금융권에서 주로 활용하는 일명 크로스셀링(Cross-selling, 교차판매)이라고 볼 수 있다.
크로스셀링이란 기존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다른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상조 상품 설계사가 렌탈 영업을 할 수 있고 렌탈 설계사가 상조 상품을 팔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 영업 조직의 시너지가 증명되기도 했다. 보람상조에 따르면, 런칭식 이후 4일 동안 약 1000구좌 이상의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는 "양사의 영업망을 활용한 매출 극대화 및 공동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해당 제휴는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과 고객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상부상조(윈윈) 플랫폼으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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