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GO, UI·UX 전면 개편…'간편결제' 문턱 낮췄다
티머니GO, UI·UX 전면 개편…'간편결제' 문턱 낮췄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GO.[사진=티머니]
티머니GO UI/UX 개편 소개 이미지..[사진=티머니]

2023년 새해를 맞아 티머니GO가 새 옷으로 갈아입고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를 위한 첫 시동을 걸었다.

티머니는 ‘티머니GO(TmoneyGO)’의 UI·UX(사용자 환경,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과 연결된 이동이 얼마나 많은 혜택과 가치’를 주는지를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티머니GO는 이번 개편의 특징을 4가지로 꼽았다. 먼저 ‘더 쉽고, 재미있어진 티머니GO’이다. 버스 지하철 도착정보를 터치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택시호출, PM(따릉이, 씽씽 등)대여도 더 간편해졌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 메뉴를 통해 개인별 모빌리티 이용 빈도를 시각적 효과로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고 ‘나의 이동 거리’를 통해 이용한 대중교통 이동거리와 티머니GO 모빌리티 서비스 총 이용거리를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더 알찬 티머니GO’이다. 기존 티머니GO만의 ‘대중교통 리워드’(주 3일 이상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하루 100M 제공), ‘티머니GO 환승리워드’(대중교통과 다른 이동수단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면 제공. 따릉이 100M/ 씽씽 200M/ 고속, 시외버스 500M) 뿐만 아니라  ‘하루하루 출석체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출석룰렛을 통해 일 최대 500M를 받을 수 있으며 월 누적 출석을 달성하면 추가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더 가치있는 티머니GO’다. 티머니GO에 ESG경영 요소를 접목, 고객은 대중교통 이용만으로 자신이 이산화탄소 절감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수치와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더 간편해진 결제 편의성의 티머니GO’다. 티머니GO는 기존 간편결제 영역에 네이버페이와 토스페이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고객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UI · UX 전면 개편을 기념하며 티머니GO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 31일까지 티머니GO 내 온다택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티머니GO 온다택시 1만원 택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가입자는 신규가입일로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온다택시 2000원, 3000원, 5000원 할인 쿠폰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조동욱 티머니 모빌리티 사업부장 전무는 “티머니GO가 2023년 새해를 맞아 UI · UX를 전면 개편했다”며 “티머니GO만의 쉽고 재미있는 이동경험과 눈에 보이는 혜택을 직접 체험하시길 바라며 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티머니GO를 통해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