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이수희 강동구청장
[2023 신년사] 이수희 강동구청장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3.01.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
이수희 강동구청장

힘찬 변화로 나날이 발전하는 강동구 만들어 나갈 것

사랑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7월 구청장 취임 이후 구민들이 바라는 변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바쁘게 달려왔습니다. 방만하게 운영된 조직을 통폐합하고, 중복되거나 효율성 낮은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했습니다. 절감된 예산은 변화하는 도시여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다가올 인구 50만 명 시대를 위한 준비도 착실하게 진행 중입니다. 강동구를 동부수도권 경제중심도시로 이끌 고덕비즈밸리와 강동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순항하고 있고, 둔촌주공 재건축을 필두로 지역 곳곳에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급증하는 교통수요에 대비하여 교통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9호선 4단계는 사업계획 승인과 실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강일동을 연결하는 9호선 4단계 추가 연장 구간도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 중이며, 지하철 8호선은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입니다. 그리고 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문제에 대해서도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구민들이 간절히 바라시는 GTX-D 노선 유치, 지하철 5호선 직결화를 위해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장관을 세 차례나 만나 건의하였으며, 이와 함께 고덕강일3지구 12블록 민영단지 사수를 위해서도 의견을 적극 전달하였습니다.

밤섬에 버금가는 생태환경을 갖춘 강동구 한강변에는 스카이워크와 전망대를 조성하는 친환경 개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고덕천 재정비와 암사역사공원‧암사초록길, 도시농업공원에 어린이 공원 조성 등을 통해 강동구의 자랑인 천혜의 자연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입혀 나가겠습니다.

도시개발은 미래세대까지 이어지는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원도심과 신도심의 격차를 해소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균형잡힌 개발로 강동구라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강동 변화의 주춧돌이 될 ‘2030 그랜드 디자인’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강동구는 서울에서 합계출산율도 가장 높고,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성장잠재력이 큰 도시입니다. 도시여건 변화와 새로운 인구 유입에 맞춰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더욱 세심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강동구가 변화와 발전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46만 강동구민 여러분, 2023년 새해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