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12월 워크숍 '감정 글쓰기' 참여자 모집
생명보험재단, 12월 워크숍 '감정 글쓰기' 참여자 모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1.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2022년 감정 어워드 등 3회차 커리큘럼 운영
(이미지=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미지=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생명보험재단)은 오는 27일까지 PLAYLIFE(플레이라이프) 12월 워크숍 프로그램 '나의 1년을 돌아보는 감정 글쓰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진행되는 나의 1년을 돌아보는 감정 글쓰기 워크숍은 1년 동안 일어났던 일을 사건 중심이 아닌 감정 중심으로 회고해 보며 한 해를 정리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사건과 감정을 분리하기 △감정 일기 쓰기 △나만의 2022년 감정 어워드 등 총 3회차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명상 이론에 근거한 마인드풀 라이팅 기법을 활용, 사건에 대한 사실과 생각, 감정을 분리하는 연습을 통해 본인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워크숍 강의는 요가와 명상 전문가이자 작가인 안현진 튜터가 맡는다. 

워크숍은 12월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의 워크숍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참여자는 28일 개별 발표하며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워크숍은 무료로 진행된다.
 
송기정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계속되는 취업난·물가 상승 등으로 청년세대가 다른 세대에 비해 가장 많은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며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마음이 지친 청년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돕고자 올해 하반기부터 워크숍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감정 글쓰기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감정에 온전히 집중하며 한 해를 잘 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를 계획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