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취약 초등생 위한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모집
생명보험재단, 취약 초등생 위한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모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1.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PC·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제공 예정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생명보험재단)은 오는 23일까지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생명숲 꿈이룸 교육은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다문화가정의 초등학생에게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및 기기를 제공해 자기주도 학습 환경 조성과 학습 습관 형성을 도와 학업 부진으로 인한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는 교육문화 지원사업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가정 내 학습 지도가 미비한 환경에 처한 아동은 일반 아동보다 학습 부진율 10배, 학업 중단율은 4.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모집과 운영을 통해 저소득·다문화 아동의 학습관리를 지원한다.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운영 기간은 2023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총 24개월이다. 

2023년 기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1~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대상 아동에게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및 전용 태블릿PC를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진도 관리와 개인 맞춤형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한다.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참여를 원하는 지역아동센터는 23일까지 나눔 플러스I-ON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관당 최소 6명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발표는 12월13일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생명숲 꿈이룸 교육'을 지원하며 모든 아이가 동등한 학습 기회를 보장받는 교육복지 실현을 통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들의 학습역량 전반을 향상해 건강한 사회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생명숲 꿈이룸 교육 4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