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활동 공유회 성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활동 공유회 성료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11.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기획·운영에 긍정적 평가…화성시 축제위원회 심의회에서 1위 기록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경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는 지난 6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의 기획·운영을 맡은 학생축제기획위원회와 함께 진행한 활동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 및 화성시청, 재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에서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의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활동을 돌아보고,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운영에 대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 활동 학생에게는 화성시장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그 외 학생들에게도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장 명의의 감사장이 수여됐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주최하고,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에는 약 1만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학생동아리의 공연 및 체험부스를 즐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들은 분과별 활동을 평가하고 내년도 축제를 위한 제언 등을 나눴다.

이날 활동 공유회에 참석한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2022년 화성시 축제위원회 심의회에서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가 11개 축제 중 1위를 기록한 만큼, 학생들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성과를 거둔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학생축제기획위원회의 활동이 앞으로 학생들이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를 끝으로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의 공식적인 활동은 종료되었으며, 축제 참여 시민들의 의견 및 학생들의 평가 내용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 알차고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