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심장수술 역량 강화
시화병원, 심장수술 역량 강화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10.2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형태 과장 영입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형태과장(사진/시화병원제공)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형태과장(사진/시화병원제공)

경기 시흥시 소재 시화병원이 지역내 심장수술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형태 과장을 영입하고 다음달 1일부터 진료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화병원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아산병원에서 흉부외과 레지던트와 소아심장외과 전임의 과정을 수련한 심형태 과장은 세종병원 흉부외과 과장을 거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임상조교수를 역임했으며, 특히 대한심장학회 제56차 추계 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하며 심장학 분야 연구 부문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은 권위자이다.

본관 2층에서 진료를 시작하는 심형태 과장은 성인심장외과, 소아심장외과, 관상동맥 우회로술, 심장 판막 수술, 대동맥 수술, 부정맥 수술, 말초동맥수술 및 중재시술, 정맥질환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며, 소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의 심장질환 진단과 수술 및 시술까지 아우르며 중증·응급질환자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서재완 시화병원장은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형태 과장의 영입으로 ‘심장수술’하면 시화병원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게끔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 영입과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을 통해 지속적인 심장질환 치료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환자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