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mmm!' 새 상품은 '샤도네이 화이트와인'
CU 'mmm!' 새 상품은 '샤도네이 화이트와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0.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와인 수요 증가 겨냥…"와인 대중화 위한 라인업 강화"
모델들이 CU의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 시리즈의 여섯 번째 상품인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모델들이 CU의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 시리즈의 여섯 번째 상품인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CU는 높아지는 동절기 와인 수요를 겨냥해 ‘mmm!(음!)’ 시리즈 여섯 번째 상품으로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U는 편의점 와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업계 처음으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을 론칭했다. 이후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각국에서 수입한 5종의 상품을 선보여 현재까지 150만병 이상 판매했다.

모든 ‘mmm!’ 와인은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다. 특정 상품이나 제조사와 관계 없이 상품의 콘셉트와 가격에 맞춰 수십종의 상품을 시음하고 그 중 가장 우수한 품질을 선정한다. 브랜드명인 ‘음!’은 와인 첫 모금에 나오는 감탄사를 표현한 것이다.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은 출시 전 십여 종의 샤도네이 와인 중 MD, 소믈리에 등으로 구성된 와인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해당 상품은 ‘mmm!’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와인으로 마시면 첫 모금에 은은한 산미와 풍부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이후 오크에서 숙성돼 부드럽게 베어 나오는 바닐라 풍미가 인상적인 미디엄 바디 와인이다.

CU가 ‘mmm!’ 시리즈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가성비 높은 데일리 와인을 지향하고 있는 ‘mmm!’ 시리즈가 지속된 물가 인상 속 와인 애호가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소병남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와인 소비량이 크게 늘어나고 수입 유통 경로가 다양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와인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편의점 와인 대중화를 위해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발굴하고 mmm!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