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치안산업대전' 개막… 치안·보안산업 '한눈에'
'국제치안산업대전' 개막… 치안·보안산업 '한눈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10.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KT 등 약 160여개 기업 670부스 참가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19일 국내 유일의 치안산업 전시회인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2)'의 막이 올랐다.

본 전시회는 경찰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22일까지 총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날 열린 개막행사에는 윤희근 경찰청장을 비롯한 관계기관의 주요내빈들이 참석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개막 행사 이후 주요 내빈들은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해 국내 치안/보안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확인하고 산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들으며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자동차, KT, 대한항공, 마스터자동차, 에스앤티모티브, 다산기공, 모트렉스, 인포스테크놀로지, 로커스 등 국내 대표 치안산업 기업들과 지오비전, 플랫폼베이스, 우경정보기술과 같은 첨단 물리·정보보안 주요 기업들을 비롯, 약 160여개 기업이 참가해 국내 치안/보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발전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경찰청, KOTRA와의 협업을 통해 태국, 우즈베키스탄, 폴란드 등 약 22개국, 74명의 해외 경찰 및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들과의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전국 지자체와 18개 시·도 경찰청, 258개 경찰서 구매 담당관을 초청하는 공공구매 상담회, 치안/보안장비 품평회, 투자기관과 중소벤처기업 간 1:1 투자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내수 판로 개척 또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국내 최고 권위의 과학수사 컨퍼런스인 ‘국제CSI컨퍼런스’, ‘대테러컨퍼런스’, ‘인천 정보보호컨퍼런스’ 등 약 20여 개의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되고, 전시회 마지막날인 22일에는 유명 어린이 캐릭터인 ‘헬로카봇’ 부스 운영, 시민 재난안전체험, 경찰 체력검정 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B2C 행사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본 전시회 주관사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해외 경찰 및 바이어 초청을 재개하고, 지자체 및 경찰구매 담당자 초청 규모를 확대하는 등 국내 치안·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내 치안·보안 분야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