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18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대면 개최
강원도 '제18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대면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09.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2)'가 오는 22~23일 2일간 원주 기업도시 내 의료기기 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21일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전시회는 도와 원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강원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가 참여한다.

계속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최근 2년간은 온라인 마케팅 지원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됐고, 제한적인 상황으로 기존 대면 행사와는 달리 해외 수출 성과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온라인 전시·상담 노하우를 축척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입·출국 제한이 해제돼 3년 만에 다시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영상진단장비 등 병원용 의료장비, 재활치료기, 피부미용기, 헬스케어기기 관련 의료기기 기업 90개사가 참가하며 31개국 180명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유튜브 채널(AVING TV) 생중계를 통해 전시된 의료기기 제품을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참가기업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험등재 컨설팅,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의료기기 공공조달 컨설팅 등 기업 맞춤 지원과 의료기기 관련 세미나 및 벤처펀드 투자유치 상담회를 마련했으며 디지털헬스케어 체험존, 다도체험, 전통놀이체험 등 부대행사를 통해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참관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미숙 도 바이오헬스과장은 “3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수출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적인 경제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강원의료기기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강원도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